고객서비스 헌장

경기도청소년수련원 고객 서비스 헌장

  • 하나. 우리는 청소년의 인권을 존중하고 모든 청소년들이 다시 오고 싶어하는 수련원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우리는 항상 이용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혹시 발생되는 안전사고에 대하여 신속한 응급조치 및 후속조치를 마련하여
    안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우리는 항상 이용고객들에게 친절과 봉사자세로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우리는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을 이용하는 청소년 및 모든 고객들이 최상의 수련활동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편리한 교육시설,
    쾌적하고 편안한 숙소, 청결한 식당 환경을 조성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우리는 청소년과 더불어 활동하는 지도자로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인격 및 자질을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우리는 청소년의 창의성과 자율성에 기초한 최상의 수련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우리는 모든 고객들의 민원 및 불편사항에 대하여 고객의 입장에 서서 신속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.
[서비스 이행기준]
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고객이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층 복도 사무실 입구에 직원 안내도를 설치하고 직원 좌석에 명패를
    부착하겠습니다.
  •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인사는 방문자가 부담이 안가도록 가볍게 일어나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내방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  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, 담당자가 꼭 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하여 2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필요하신 경우에는 사무실의 복사기, 팩스, 전화기 등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우리 원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 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”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.
고객이 전화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, 친절한 인사와 함께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문의상담내용에 대하여는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며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.
  •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의 인적사항을 확인 한 뒤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.
  • 잘못 걸려온 전화도 친절히 답변하고 고객이 원하시는 관련부서를 알려드려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
  • 홈페이지를 통해 본원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본원 홈페이지에 질문을 올릴 수 있는 코너를 만들어 3일 이내에 회신하고, 대처 기간이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전화 등을 통해 안내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정기적으로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수요를 앞서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인터넷을 통해 대처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의 소리를 처리하는 자세
  • 정기적인 홈페이지 이용실태 및 개선요구사항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고객님의 소중한 목소리를 듣겠습니다.
고객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 곳
  • 주소 :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로 255 (선감동 130번지)
  • 담당부서 : 경영기획팀
  • 담당자 : 이우식
  • 전화 : 070-5029-2735
  • 팩스 : 032-886-2917
  • 이메일 : lws741@ggyc.kr
  • 인터넷 : http://www.ggyc.kr